전주혁신도시 행정-주민 핫라인 구축…"불편 해소 목적"

입력 2017-08-08 14:32  

전주혁신도시 행정-주민 핫라인 구축…"불편 해소 목적"

(전주=연합뉴스) 임청 기자 = 전주시가 혁신도시 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행정과 주민 간 핫라인을 설치한다.

시는 8일 입주자 대표와 통장대표, 마을주민협의회 대표 등 주민 대표 14명과 전주시 기획조정국장, 완산구청장, 덕진구청장 등이 참여하는 '혁신도시 상생 다울마당'을 운영하기로 했다.

다울마당에서 주민의 불편사항을 수렴하고 현안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특히 행정구역 재조정 문제와 체육센터 건립, 동 주민센터 건립 등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현안이 집중적으로 논의된다.

시는 올 하반기에는 혁신도시 주민과 이전 공공기관 직원, 전주시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가칭 '혁신도시 주민 화합 한마음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전북의 성장동력이 될 전주혁신도시내 주민과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정주여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공공시설 확충 등의 사업을 벌이겠다"고 말했다.

lc21@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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