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고웅석 기자 =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한성백제문화제를 국내·외에 널리 알릴 사이버홍보단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한성백제문화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유망축제에 4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리고, 세계축제협회가 주최하는 '피너클 어워드'에서도 5년 연속 금상을 받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역사문화축제 중 하나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한성백제문화제는 오는 9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한성시대를 대표하는 온조왕, 고이왕, 근초고왕, 개로왕 등 4명의 왕을 하루씩 테마로 선정해 꾸며진다.
사이버홍보단에는 한성백제에 관심이 있는 네티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성시대의 역사, 인물, 유물에 대한 사진이나 그림, 축제 배너, 동영상 등을 직접 제작·편집해 인터넷에 게시하는 일을 한다.
모집 및 홍보활동 기간은 9월 30일까지다. 참여자는 활동실적에 따라 최대 10시간의 봉사활동을 인정받을 수 있다.
희망자는 한성백제문화제 홈페이지(http://www.baeckjefest.com) 또는 송파구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사이버홍보단 담당자에게 이메일(hanseong@songpa.go.kr)로 신청하면 된다.

freem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