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강남점 증축 1주년…"2019년 매출 2조원 목표"

입력 2017-08-09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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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강남점 증축 1주년…"2019년 매출 2조원 목표"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이 리뉴얼 오픈 1년 만에 매출이 20% 이상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신세계 강남점은 지난해 8월 11일 22개월에 걸친 증축과 리뉴얼을 마치고 영업면적을 기존 약 5만5천500㎡(1만6천800여평)에서 약 8만6천500㎡(2만6천200평)로 늘려 서울지역 최대면적 백화점이 됐다.

증축 이후 지난해 8월부터 올해 7월까지 1년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8% 늘었다.

슈즈(41.8%), 컨템포러리(36.2%), 생활(49.1%), 아동(38.8%) 등 4대 전문관 매출이 특히 많이 늘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장 조창현 부사장은 "성공적인 리뉴얼을 통해 강남점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20%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대하고 있다"며 "2019년까지 매출 2조원을 겨냥, 업계 최단기간 매출 2조 점포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리뉴얼 이후 1년간 강남점 구매고객 수는 2천500만명을 웃돌아 전년 동기 대비 20.2% 증가했다. 방문 고객 수는 일평균 15만명에 달했다.

지난 1년간 강남점을 처음 이용한 신규고객은 전체 고객 수의 4분의 1 수준인 24%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은 기존 브랜드 중심에서 상품 중심의 편집매장 형태로 바꾼 차별화된 구성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지난 1년간 지역별로는 서울을 제외한 수도권 및 지방고객 매출 비중이 절반에 달하는 48.9%였고, 수도권을 제외한 순수 지방고객 매출 비중은 25.2%로 집계됐다.

20대 매출 신장률이 23.9%로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았고 30대가 22.1%로 그 뒤를 이었다.

구매고객 수 역시 20대가 21.7% 증가해 가장 많이 늘었다.

강남점은 오는 10~15일 리뉴얼 오픈 1주년 축하행사를 진행한다.

생활, 아동, 잡화, 패션 장르에서 특가상품 100개를 최대 70% 할인해 판매하며, 4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브랜드 데이에서는 10∼20% 싸게 판다.

13일까지는 '해외 유명 브랜드 대전'에서 200여개 명품 브랜드를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double@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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