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난창, 세계에서 빛나는 영웅의 도시

입력 2017-08-09 10:45  

[PRNewswire] 난창, 세계에서 빛나는 영웅의 도시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뉴욕 2017년 8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최근 ‘영웅의 도시’를 주제로 한 중국 난창의 홍보영상이 뉴욕 타임스 광장을 비롯해 도쿄 긴자 광장의 대형 디지털 스크린에서 방영됐다. 이 홍보영상은 난창 시민의 긍정적인 기운을 비롯해 난창의 눈부시게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줬다.



이 해외 홍보영상은 난창의 문화, 역사 및 자연 풍경을 선보이며, 연대순으로 포괄적이고 설득력 있게 다양한 관점에서 ‘영웅의 도시’라는 난창 이미지를 확립한다. 시각적인 동시에 감성적인 이 영상은 외국인에 맞춘 정통 ‘국제’ 홍보도구다. 이 영상을 보완하는 차원에서 등왕각(난창의 유명한 랜드마크 중 하나)과 같은 난창의 요소가 담긴 거대한 중국식 포스터도 야외에 부착되어 세계가 난창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중개인 역할을 하고 있다.



‘당나라 초기 4대 문인’ 중 한 사람인 왕발(Wang Bo)은 난창을 가리켜 “자연 자원이 풍부하고, 우수한 인재로 이름을 드높인 땅”이라고 말했다. 이 유명한 고대 도시에서는 매 세대 거장들이 탄생했다. 1927년 8월 1일, 중국 공산당이 주도한 난창 봉기가 난창에서 발생했다. 난창 봉기에서는 진정으로 중국인을 위해 싸울 새로운 유형의 군대가 탄생했다. 용감하고 선구적인 이 정신은 이후 난창 시민의 가슴 깊이 뿌리를 내렸으며, 난창 시민이 난창의 발전에서 각각 제 몫을 하도록 장려했다. 난창 시 관광사업개발위원회는 난창 봉기 90주년을 맞이해 난창의 문화 ‘소프트 파워’를 선보이고, 순교자의 영웅 정신을 이어가도록 이번 해외 캠페인을 시작했다.



난창 시 관광사업개발위원회 위원장은 “난창 봉기 90주년과 인민군 창설을 기념하고자 CPC 난창 시 위원회 홍보부와 난창 시 관광사업개발위원회는 여러 가지 공식 행사를 개최했다. 국제적 관심을 모으기 위한 해외 난창 홍보가 그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야외 포스터와 홍보영상 외에 ‘외국인의 시선으로 본 난창’이라는 일련의 영상을 제작해서 유튜브, 페이스북 및 Toutiao.com 같은 다양한 국내외 온라인 매체에 올릴 예정”이라며 “해외에서 돌풍을 일으킨 영향력을 국내로 끌어와 이차적인 전파 흐름 효과를 내고자 한다. 이 캠페인은 약 2천500만 명을 대상으로 하며, 1억 명의 인터넷 사용자에게 닿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최근 중국 전역에서는 중국인민해방군(PLA) 창설 9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활동이 전개됐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은 PLA 90주년 군대 열병식 후 중요한 연설을 했고, 이 연설은 모든 중국인에게 큰 영감이 됐다. 그에 따라 PLA가 탄생한 도시 난창은 국내외 언론과 인터넷 사용자의 관심을 불러모았고, 이들의 관심은 최근 해외 홍보 캠페인으로 더욱 강화됐다.



난창 시 관광사업개발위원회 위원장은 가능한 한 많은 잠재적 관광객을 유치하고, 이를 통해 관광지로서 난창의 국제적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자 하는 의도도 포함됐다고 언급했다. 9월 말 난창에서 열리는 국제 군대음악축제가 기대된다. 이 기간에 후속 홍보물이 일부 국제도시에서 공개돼 혁명 순교자를 기리는 엄숙한 분위기를 전 세계적으로 연출할 예정이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70808/1915712-1

뉴욕 타임스 광장에서 방영되는 난창 홍보영상



출처: Nanchang Municipal Committee for Tourism Development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