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내 판매 목표 6천300대→6천500대 확대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올해 1천억원을 들여 국내 서비스센터와 전시장을 확충한다.
이윤모 대표는 17일 이런 내용을 포함한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계획'을 발표했다.
이 대표 발표에 따르면 볼보는 올해 들어 7월까지 한국에서 자동차 4천136대를 판매했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36.5% 많은 규모다.
특히 올 뉴 XC90, 더 뉴 S90, 더 뉴 크로스컨트리 등 3개 주력 모델 판매량이 전체의 42.5%를 차지했다.
이런 판매 호조를 반영해 볼보는 올해 연간 판매 목표를 기존 6천300대에서 6천500대로 200대 늘려 잡았다.
아울러 볼보는 올해 국내 시장에 1천억원을 투자한다. 1997년 볼보자동차코리아 설립 이후 최대 규모 투자다.
볼보는 지난달까지 서울 송파, 경기 안양, 부산 광안, 충남 천안에 신규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열었고, 하반기에 서울 동대문과 울산광역시에서도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개장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올해 말까지 국내 전시장과 서비스센터 수는 작년 말보다 38% 많은 22개까지 늘어난다.
볼보코리아는 이밖에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장애 아동 재활 보조기구·치료비 지원 사업 등 사회 공헌 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겠다고 이 대표는 약속했다.
shk999@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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