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GS리테일이 온라인 쇼핑몰 부문을 강화한다.
GS리테일은 기존에 운영하던 온라인 쇼핑몰 'GS 아이수퍼(isuper)'를 'GS 프레시(fresh)'로 변경하고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BI(Brand Identity) 변경은 'fresh'라는 영어단어가 가진 뜻 그대로 고객에게 항상 신선한 상품을 제공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 라이프 스타일의 혁신을 선도하겠다는 신념을 담았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1~2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GS fresh만의 전용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구성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겠다는 전략이다.
GS fresh가 최초로 선보이는 새벽배송 서비스는 전날 오후 10시까지 주문한 상품을 다음 날 새벽 1시부터 7시 사이에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로, 배송 완료 시 사진이 동봉된 문자가 고객에게 전송된다.
고객들은 수경재배로 키운 채소로 만든 신선한 샐러드나 제과 명장 홍종흔 베이커리의 빵, 간편조리 식품과 완전조리 식품, 각종 과일 등 5천여 종류의 상품을 주문 다음 날 새벽에 받아볼 수 있다.
GS fresh는 우선 서울지역 12개구를 대상으로 새벽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뒤 향후 서울 전 지역과 경기도, 인천광역시 등 수도권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GS fresh 관계자는 "귀가하는 길에 모바일을 통한 간단한 주문으로 다음 날 아침을 준비할 수 있는 새벽배송 서비스는 바쁜 1인 가구와 맞벌이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며 "GS25, GS수퍼마켓과 같은 오프라인과 GS fresh의 온라인이 연계된 옴니채널로 고객 라이프 스타일의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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