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LG전자[066570]가 초(超)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LG 시그니처'의 해외 출시에 속도를 내고 있다.
LG전자는 22일(현지시간) '두바이 오페라'에서 중동 지역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 오피니언 리더 등 250여명을 초청해 LG 시그니처 출시 행사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두바이 오페라는 두바이의 대표적 복합 문화공간으로, 아랍에미리트(UAE)의 전통 배 '도우(Dhow)'를 형상화해 만든 건축물이다.
LG전자는 행사에서 LG 시그니처 제품을, 그 제품 특성과 어울리는 자연 요소로 표현했다. 예컨대 자체 발광으로 자연색을 그대로 표현하는 LG 시그니처 OLED TV W는 '빛'으로, 호수 위에 뜬 달의 모습에서 모티브를 얻은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달'로 각각 표현했다.
또 단순하면서도 모던한 작품으로 유명한 사진작가 안토니 램이 LG 시그니처 냉장고와 세탁기 등을 오브제로 활용해 촬영한 사진작품 30여점도 함께 전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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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동 지역의 대표적 요리사와 패션 디자이너, TV 아나운서 등이 출연해 LG 시그니처 제품 사용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LG전자는 이달 UAE와 호주에서 LG 시그니처 출시 행사를 여는 데 이어 9월에는 러시아, 10월엔 러시아에서 행사를 연다.
LG전자는 갤러리나 공연장 등 국가별 문화 명소에서 행사를 열고 LG 시그니처 제품을 예술작품으로 연출한 'LG 시그니처 갤러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올해 하반기 인도와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등 중동, CIS(독립국가연합)의 신흥시장 약 10개 국가에 LG 시그니처를 출시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작년 3월 한국에서 LG 시그니처를 처음 출시한 이래 미국, 독일, 영국, 프랑스 등으로 출시 지역을 넓혀 왔으며 연말까지는 약 40개 국가로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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