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철 선발' 아우크스 무승부…'이청용 교체' C.팰리스는 패배(종합)

입력 2017-08-27 01:0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구자철 선발' 아우크스 무승부…'이청용 교체' C.팰리스는 패배(종합)

구자철, 75분 활약 후 후반 교체…28일 대표팀 합류 예정



(서울=연합뉴스) 고미혜 기자 = 한국 축구대표팀의 구자철(28)이 선발 출전한 독일 분데스리가 아우크스부르크가 홈 개막전에서 경기 막판 동점골로 무승부를 만들어냈다.

아우크스부르크는 26일(한국시간) 아우크스부르크 WWK 아레나에서 열린 경기에서 묀헨글라트바흐에 1-2로 끌려가다 후반 44분 동점골을 성공시키며 2-2로 경기를 마쳤다.

구자철은 이날 선발 출전해 중앙 미드필더 위치에서 75분을 소화한 후 후반에 교체됐다.

중원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며 여러 차례 볼을 터치했으나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는 못했다.

구자철은 지난 4월 15일 FC 쾰른과 홈 경기에서 공중볼 경합을 하다 착지 과정에서 오른쪽 무릎이 꺾여 실려나간 후 경기에 나오지 못하다 지난 19일 시즌 개막전에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하며 회복을 알렸다.

이날 구자철은 영국 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에서 6.02점의 평점을 받았다.

이번 경기를 마치고 귀국길에 오르는 구자철은 오는 28일 파주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 도착해 대표팀 훈련에 합류할 예정이다.

같은 팀의 지동원(26)은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나 그라운드를 밟지는 못했다.

지동원은 지난달 말 미들즈브러와의 연습경기에서 백태클을 당해 발목을 다쳤다.

개막전에서 함부르크에 0-1로 패한 아우크스부르크는 이날 막판 동점골에 힘입어 귀중한 첫 승점 1점을 얻어냈다.

이날 아우크스의 알프레드 핀보가손이 경기 시작 후 30여 초 만에 첫 골을 뽑아내며 기세를 올렸으나 곧 전반 7분 묀헨글라트바흐의 드니 자카리아가 동점골을 넣어 승부를 원점을 돌렸다.

이어 전반 30분 글라트바흐의 오스카르 벤드트가 골키퍼에 막혀 튕겨져나온 공을 헤딩으로 다시 골대에 넣으며 경기를 뒤집었다.

후반 들어 공세를 높인 아우크스는 구자철과 조나단 슈미트, 마이클 그레고리치를 한꺼번에 빼고 세르히오 코르도바, 라니 케디라, 마르셀 헬러를 넣어 공격력을 강화했다.

이 교체 작전이 주효해 후반 44분 헬러의 패스를 받은 코르도바가 동점골을 넣으면서, 아우크스는 글라트바흐를 상대로 한 홈경기 무패를 이어갔다.

한편 이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크리스털 팰리스의 이청용(29)은 이날 스완지시티와의 홈 경기에 후반 직후 교체 출전해 경기 종료 때까지 45분간 활약했다.

이번 시즌 정규리그 첫 출전이며, 지난 23일 열린 잉글랜드 카라바오컵(EFL) 2라운드 입스위치 타운과의 경기에서 후반 교체돼 15분을 뛴 것을 포함하면 두 번째다.

이청용은 후반 20분 크리스티안 벤테케의 패스를 받아 골문 앞에서 슈팅 기회를 맞기도 했으나 수비의 태클에 막혔다. 이날 이청용의 후스코어드닷컴 평점은 6.10점이다.

이날 경기에선 스완지시티가 조르당 아유와 태미 에이브러햄의 득점에 힘입어 2-0으로 이겼다. 스완지시티는 시즌 첫 승을 거뒀고, 크리스털 팰리스는 3연패에 빠졌다.

부상에서 회복 중인 스완지시티의 기성용(28)은 26일 일찌감치 귀국해 대표팀 훈련에 동참했다.

mihy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