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민원답변 복사·붙여넣기 나도 할 줄 안다" 지적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강원 속초시가 다수의 비슷한 인터넷 민원에 형식과 내용이 똑같은 답변을 올려 무성의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최근 한 네티즌은 속초시청 인터넷 홈페이지 온라인 민원상담 코너에 글을 올리고 "이렇게 복사해 붙여넣기는 나도 할 줄 안다"며 속초시의 똑같은 민원답변에 대해 지적했다.
속초시가 똑같은 답변을 한 민원은 대부분 불법 주정차 단속과 관련한 교통문제이다.
7건의 다른 민원에 글자 하나 다르지 않은 답변을 해당 민원 처리결과로 올려놓았다.
심지어 똑같은 답변을 지적한 민원에도 똑같은 답변을 달아 너무 무성의한 것 아니냐는 지적을 받고 있다.
지적을 받는 답변은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다. (중략) 전 지역에 대한 일률적인 단속이 불가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불편을 초래하게 되어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단속방법은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란다"고 언급하고서 불법 주정차 단속방법을 첨부하는 방식이다.
이에 대해 네티즌은 "정말 이렇게 일관성 있는 사람은 처음 본다"며 "교통과 관련한 많은 민원인이 민원을 올리면 어떻게 똑같은 답변만 복사, 붙여넣기를 할 수 있는지 참…"이라며 "선제적이고 실질적인 시정 활동을 바란다"고 주문했다.
속초시청 관계자는 2일 "수많은 민원을 접하다 보니 담당자가 비슷한 종류의 민원에는 같은 답변을 한 것 같다"며 "앞으로 이런 일이 없도록 민원 종류와 사안에 따라 적절하게 대응하겠다"고 해명했다.
mom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