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69862
(베를린, 독일 2017년 9월 1일 AsiaNet=연합뉴스) 9월 1일, Gree Electric이 베를린에서 열리고 있는 소비자가전박람회 IFA 베를린(Internationale Funkausstellung Berlin)에서 G-IEMS 지역 에너지 인터넷 시스템을 국제 출시했다. 이 완전한 에코시스템은 전기 생산, 저장, 변환 및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에 실시간 에너지 관리, 중앙식 에너지 정보관리 및 경량급 상호작용을 통합한다. 이 시스템은 깨끗한 에너지와 스마트 솔루션을 기반으로 국제 에너지 산업을 미래로 이끌고, 새로운 네트워크 에너지 세상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독일학술원의 학술위원이자 노벨상위원회 위원인 Leo Lorenz 교수는 “Gree G-IEMS의 성공은 세계 에너지 보존과 배기가스 감축에 매우 중요하다”며 “이 제품은 해당 과제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Gree가 개발한 G-IEMS는 전기 그리드 및 전기 장비와 더불어 광발전 전기생산과 저장시스템을 통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태양 에너지 활용과 태양 전력 할당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더욱 좋게 개선한다. 이 시스템은 최대 부하 관리와 더욱 깨끗한 에너지로의 변환 등, 중국의 에너지 개혁 정책을 수용하고, 사용자에게 깨끗하고 안전하며, 믿을 수 있고 편안하며 효율적인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G-IEMS로 “미래 도시”를 위한 아름다운 비전의 윤곽이 잡혔다. G-IEMS를 기반으로 하는 태양광 발전 도시는 모든 가정에서 광발전 전기 생산, 가정 내 전력 저장 및 그리드 연결 등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이런 식으로 개인은 시스템이 생산하는 전기를 사용하고, 남은 전기를 판매할 수도 있다. 또한, 광발전 전기 공급, 전기 저장, 현 변환, 광발전 공기조화기 및 DC 가전제품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미래에는 전기 그리드가 전력 변환을 위한 더 많은 경로를 제시할 예정이다. 그에 따라 사용자가 생산자가 되고, 중앙식 전기 생산이 축소될 예정이다.
현재 Gree G-IEMS는 가정, 공장, 지역사회 및 공원을 위한 전력 생산, 저장, 분산 및 관리에 관한 완전한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가정용 에너지 인터넷 시스템인 G-HIEMS는 3단계 정류 기술과 광발전 DC 구동 기술을 갖춘 광발전 공기조화기를 중심으로 한다. 이 시스템은 열린 DC 버스바와 DC 캐리어를 제공하며, 투명하고 안전하며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를 도모한다. 따라서 자가발전, 자가소비 및 그에 따른 분산 에너지 이용 덕분에 공공 전기 그리드가 받는 압박이 감소될 것이다. 공장 차원의 에너지 인터넷 시스템인 G-FIEMS는 대규모 광발전 공기조화기와 산업용 전기 저장에서 전력 등급의 에너지 수집, 실시간 생산 데이터 입수 및 데이터 마이닝 분석 기술 등을 결합한다. 이 시스템은 에너지 정보, 생산 데이터, 환경 시각화 관리를 통해 포괄적인 안전 관리, 단위 전력 소비 감소 및 모바일 임무를 시행해왔다. 더불어, 공식 파견 지시사항에 따르면, 그리드와의 연결과 실시간 전력 분산을 통해 최대 부하 이동을 채택하고, 국가 전기 공급에 가해지는 압박을 덜어줬다고 한다.
Gree의 G-IEMS는 세계 에너지 보존을 추진하고, 가정, 공장, 지역사회, 공원 및 도시를 위한 새로운 네트워크 에너지 세계를 만들 예정이다.
자료 제공: Gree Electric Appliances Inc. of Zhuhai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