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처, '따뜻한 보훈' 정책 브랜드 제작

입력 2017-09-04 0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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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훈처, '따뜻한 보훈' 정책 브랜드 제작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 국가보훈처는 4일 문재인 정부의 보훈정책인 '따뜻한 보훈'을 이미지로 만든 정책 브랜드를 공개했다.

보훈처는 "이번에 개발된 정책브랜드는 따뜻한 보훈의 4대 전략을 '보훈'의 한글 자음과 모음을 형상화해 국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고 설명했다.

따뜻한 보훈의 4대 전략은 '과거와 미래를 통합하는 보훈', '보상과 복지가 균형 잡힌 보훈', '국제사회와 연대하는 보훈', '다양한 생각을 존중하는 보훈' 등이다.

다양한 생각을 존중하는 보훈 전략의 경우 두 사람이 손을 맞잡은 모양인 한글 자음 'ㅂ'으로 형상화했다는 게 보훈처의 설명이다.

보훈처는 따뜻한 보훈 정책 브랜드를 다양한 행사에서 쓸 수 있도록 활용 방법을 소개하는 매뉴얼도 만들어 배포할 방침이다.

피우진 보훈처장은 "따뜻한 보훈 정책 브랜드 개발은 새 정부 보훈정책인 따뜻한 보훈의 의미를 국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다가가는 계기로 활용해 앞으로 국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는 국가보훈처의 의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ljglor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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