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입력 2017-09-08 12: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 中企 '기술약탈' 원천차단…내년 기계·車부문 집중감시


공정거래위원회가 대기업의 중소기업 기술유용 사건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내년 기계·자동차 분야를 상대로 집중 감시를 벌인다. 기술자료의 '유용' 사실이 입증되지 않아도 '유출'만으로 처벌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되고 수급사업자에 대한 원가 내역 등 경영정보 요구 행위가 금지된다. 더불어민주당과 공정위는 8일 당정 협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위한 기술 유용행위 근절 대책'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전문보기: http://yna.kr/dvRi6KMDAvX



■ 성주 소성리 '태풍 뒤 고요함'…"사드철거 투쟁 계속"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발사대 4기가 추가 배치된 지 하루가 지나간 8일 오전 경북 성주 소성리 마을회관 앞은 태풍 뒤 고요함 같은 분위기다. 마을 지킴이 2명이 마을회관 앞 의자에 앉아 멍하니 하늘만 바라보고 주민 4∼5명이 도로에서 부서진 시위용품을 살펴보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NxRN6KBDAv_



■ 멕시코, 핵실험이유 北대사 추방명령…유엔 회원국중 첫조치인듯



멕시코 정부가 7일(현지시간) 북한의 핵실험과 잇따른 장거리 탄도 미사일 발사에 대한 항의 표시로 자국 주재 김형길 북한 대사를 외교적 기피인물(페르소나 논 그라타)로 지정하고 72시간 이내에 떠날 것을 명령했다. 멕시코 외교부는 이날 성명을 내고 "우리는 이번 외교 조치를 통해 국제법을 위반하고 아시아 지역과 전 세계에 심각한 위협을 가한 북한의 최근 핵 관련 활동에 대해 '절대적인 반대'(absoluto rechazo)를 표명한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utRx6KvDAv1



■ 트럼프 "군사옵션 사용하면 북한에 아주 슬픈 날 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북한에 대한 군사옵션을 사용하지 않길 바라지만 만약 사용하게 된다면 그날은 북한에 아주 슬픈 날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셰이크 사바 알 아마드 알 사바 쿠웨이트 국왕과 정상회담을 한 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북핵 해법과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2tRh6KlDAvE



■ 갤노트8, 첫날 예약판매 40만대…"갤노트7 13일치 기록"



삼성전자[005930]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의 첫날 예약판매량이 전작인 갤럭시노트7의 전체 사전예약 판매량을 넘어섰다. 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노트8 예약판매 첫날인 전날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신청 수량이 39만5천대로 집계됐다. 이는 전작인 갤럭시노트7의 예약판매 기록을 하루 만에 뛰어넘은 수치고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S8와 비슷한 수준이다. 갤럭시노트7은 지난해 8월 6일부터 18일까지 13일간 38만대의 예약판매 실적을 올렸고 갤럭시S8은 첫 이틀 동안 55만대 예약판매를 기록했다.



전문보기: http://yna.kr/5xRs6K0DAvs



■ 文대통령 직무수행 '잘한다' 72%…4%포인트 하락[갤럽]



문재인 대통령의 직무수행에 대한 긍정적 평가가 지난주보다 하락해 70% 초반을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8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지난 5∼7일 전국 성인 남녀 1천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95% 신뢰수준, 표본오차 ±3.1% 포인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의 직무수행에 대해 '잘한다'는 답변은 72%로 지난주 조사보다 4%포인트 하락했다. 반면 '잘못하고 있다'는 평가는 20%로 지난주보다 4%포인트 늘었으며, 8%는 의견을 보류했다.



전문보기: http://yna.kr/_wRB6K1DAv4



■ 서울 재개발·재건축, 잇단 규제에도 분양 '흥행가도'



서울 서초구에서 분양한 '신반포센트럴자이'의 청약경쟁률이 올해 들어 수도권 최고를 기록한 가운데, 올해 서울에서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으로 공급된 분양단지들의 1순위 마감률이 9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1·3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6·19 대책, 8·2 대책, 9·5 후속 조치가 잇따라 발표되며 규제가 점차 강화되는 가운데서도 서울 재개발·재건축에는 여전히 많은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는 것이다. 8일 금융결제원 자료에 따르면 올해 들어 현재까지 서울에서 도시환경정비사업, 재개발, 재건축, 뉴타운 등 정비사업으로 분양된 단지는 총 19개 단지로 이 중 17곳(89.5%)이 1순위 마감됐다.



전문보기: http://yna.kr/awR96KmDAvE



■ 중국 '수렁'에 빠진 한국 유통…롯데마트 개점휴업·이마트 철수



한국 유통기업들이 중국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완료로 중국의 경제 보복이 더 강화될 것으로 보여 현지 영업환경이 더 악화될 것으로 우려된다. 현지 사업에 실패해 중국 철수를 결정한 이마트의 현지 사업 정리는 더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의 중국 사업 정리는 적자 누적이 주요 원인이지만 사드 사태 여파로 반한 감정이 일어나는 등 사업 환경이 더욱 악화한 것도 철수 결정의 주요 이유 중 하나로 꼽힌다.



전문보기: http://yna.kr/dvR16K1DAvt



■ '100억대 납품원가 조작' KAI 본부장 영장심사…오늘밤 결론



공군 훈련기 T-50 등의 납품장비 원가를 부풀려 조작한 혐의(사기 등)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한국항공우주산업(KAI) 공모 생산본부장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8일 결정된다. 검찰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권순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 30분께 공 본부장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321호 법정에서 열었다. 공 본부장은 취재진과 만나 '원가 부풀리기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등의 질문에 답하지 않은 채 법원으로 들어갔다.



전문보기: http://yna.kr/6wR06KlDAvm



■ 보육대란 가시화…사립유치원들 "18일·25∼29일 휴업 강행"



전국 사립유치원들이 재정지원 확대와 국공립유치원 확대 정책 폐기를 요구하며 집단 휴업을 강행하기로 했다. 한국유치원총연합회는 8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오는 18일과 25∼29일 두 차례에 걸쳐 휴업한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IwRp6KbDAv2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