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지니' 가입자 20만 돌파…생활밀착 서비스 강화

입력 2017-09-11 09:21  

KT '기가지니' 가입자 20만 돌파…생활밀착 서비스 강화

교통 정보 확대·게임 4종 신설…"연내 50만 가입자 달성"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KT는 자사의 인공지능 TV 서비스 '기가지니' 가입자가 20만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월 말 출시된 기가지니는 셋톱박스 형태의 인공지능 TV로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음악 감상, 일정 알림, 교통 정보 등을 제공한다.

KT는 "6월에 10만 가입자를 돌파한 이후 가입자가 기존보다 두 배 이상 빠르게 늘고 있다"며 "8월부터 일평균 가입자 수는 4천건 이상으로 연내 50만 가입자 달성도 불가능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KT는 가입자 20만 돌파에 맞춰 교통 정보, 음악 감상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강화했다.

교통 정보 서비스 지역을 서울과 경기에서 전국 6대 광역시와 20개시로 넓히고, 생활정보 제공 업종을 음식점에서 병원, 마트, AS센터로 확대했다.

아울러 음악 서비스에서 최근 감상 곡과 많이 들은 곡 재생이 가능하도록 했다. 자녀의 성과 연령에 맞는 음악 콘텐츠 추천 기능도 추가했다.

KT는 게임 4종(사칙연산, 구구단, 나라 맞히기, 수도 맞히기)을 신설한 데 이어 이달 말에는 단어 연상퀴즈 등 3종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KT 기가지니사업단장 이필재 전무는 "연말까지 고객 관점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인공지능 시장에서 확실한 1등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okko@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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