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인공지능형 상담 챗봇 위비봇 서비스 출시

입력 2017-09-11 10:22  

우리은행, 인공지능형 상담 챗봇 위비봇 서비스 출시

(서울=연합뉴스) 박의래 기자 = 우리은행[000030]은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해 고객과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챗봇 서비스 '위비봇'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위비봇은 기존의 질문과 답변을 고르는 단순 선택형 방식이 아닌 질문자의 질문의도를 파악해 상담원처럼 고객과 대화하는 방식으로 답변을 제시한다.

문자뿐 아니라 음성으로도 질문할 수 있으며 금융정보 외에도 날씨나 인물정보 등 일반 상식도 제공한다.

위비봇은 위비뱅크나 위비톡 등 위비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뱅킹, 인터넷뱅킹 등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학습을 통해 은행 업무 전반에 대해 24시간 365일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laecorp@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