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ina Solar의 자금조달성, 은행, 투자자 및 업계 전문가 100%의 지지로 다시 한 번 확인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창저우, 중국 2017년 9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광발전(photovoltaic, “PV”) 모듈, 솔루션 및 서비스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Trina Solar Limited (“Trina Solar” 또는 “회사”)가 BNEF(Bloomberg New Energy Finance)가 발표한 최신 모듈 자금조달성(bankability) 보고서에서 1위를 기록했다. 2016년 보고서에서도 모든 업계 동료 사이에서 1위를 획득한 Trina Solar는 올해도 BNEF 조사에 참가한 은행, EPC, 컨설턴트 및 업계 전문가 100%로부터 ‘bankable’ 등급을 받았다.
Bloomberg New Energy Finance는 국제 모듈 자금조달성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해 은행, EPC, 독자적인 전력 생산업체 및 독자적인 기술 실사 업체에 어느 PV 모듈 브랜드의 자금조달성이 가장 높다고 생각하는지 질의했다. BNEF의 정의에 따르면, 'bankable'은 특정 PV 모듈 브랜드를 사용하는 프로젝트에 은행이 비소구금융을 제공할 의향이 있는지를 나타내는 척도라고 한다. 은행은 전형적으로 ‘해당 모듈의 제품 품질에 만족하는가’, ‘제품 보증 서비스를 해줄 수 있을 정도로 제조업체가 재정적으로 건실한가’ 등과 같은 기준에 따라 PV 프로젝트에 대출할지를 결정한다. 이번 최신 조사의 응답자는 PV 프로젝트에 15GW에 달하는 투자 혹은 소유 용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술 컨설팅 업체가 심사 중인 100GW 이상의 용량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Trina Solar 국제 판매와 마케팅 부사장 Rongfang Yin은 “이 굉장한 결과는 제품 품질과 신뢰도, 최고의 성능, 혁신 및 견실한 재정 관리 분야에서 자사의 끊임없는 노력을 확인해주는 것”이라며 “유명한 BNEF 업계 보고서에서 1위를 올라 무척 자랑스럽다. 특히 이 등급은 PV 프로젝트 자금 조달에 깊이 관여하는 은행, 투자자 및 기타 관계자가 선정하는 등급이라 더욱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일관성이 장기적으로 성과를 내는 것을 보니 안심된다”면서 “자사는 지금까지 일관성을 발휘해온 덕분에 신뢰를 얻고, 자금조달성 순위에서 일류 브랜드 경쟁사를 제쳤다”고 덧붙였다.
최신 BNEF 보고서는 Trina Solar의 자금조달성에 대한 자신감을 반영하며, BNEF 데스크톱 추적조사 결과 Trina Solar가 전체 c-Si 모듈 제조업체 중 부채 발행 프로젝트 규모가 가장 크다고 발표했다. Trina Solar가 전 세계 PV 발전소에 설치한 모듈 규모가 약 3GW에 달한다.
Trina Solar Limited 소개
Trina Solar Limited는 태양광발전 모듈, 솔루션 및 서비스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1997년 PV 시스템 통합업체로 설립된 Trina Solar는 전 세계 설치업체, 유통업체, 공공시설 및 개발업체와 함께 스마트 에너지 산업을 추진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trinasolar.com을 참조한다. 이메일: press@trinasolar.com
출처: Trina Solar Limited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