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22일부터 23일까지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일자리 축제 '2017 일루와(ILLUWA)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다.
일루와 페스티벌은 푸드트럭 청년 창업지원, 소셜 프랜차이즈 창업지원, 소상공인의 일자리창출 지원 등 부산시와 고용노동부의 일자리 추진사업을 소개하고 시민 소통을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세부 행사로는 직업 전문 상담 컨설턴트가 함께하는 열린 일자리카페, 청년푸드트럭, 소상공인 플리마켓 등이 열린다.
21∼22일 부산실버영상제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21일과 22일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제7회 부산실버영상제를 한다.
올해 실버영상제는 '오래보아야 사랑스럽다'라는 주제로 지난달 7일부터 18일까지 영상공모전을 열어 선정된 작품을 선보인다.
대상 작품으로 금정구노인복지관 영상동우회의 '인수가 변했네'(연출 김재권)가 선정됐고 최우수상에는 70대 주인공이 제2의 인생을 즐기는 내용을 담은 기장군노인복지관의 '나는 70대 청춘이다'(연출 박재석)가 뽑혔다.
어린 꽃게 17만 마리 방류
(부산=연합뉴스) 부산시 수산자원연구소는 21일과 22일 강서구 진우도와 사하구 백합등 등 부산 연안에 어린 꽃게 17만 마리를 방류한다.
어린 꽃게는 수산자원연구소가 2011년 처음으로 시험생산에 성공해 지금까지 모두 150만 마리를 방류했다.
이번에 방류하는 어린 꽃게는 부화한 지 20여 일 지난 것으로 1∼2년 뒤 성체로 자란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