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고기보다 많이 팔린다'…스테이크, 추석선물 대세로

입력 2017-09-26 14:34  

'불고기보다 많이 팔린다'…스테이크, 추석선물 대세로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올해 추석 선물로 '스테이크'가 인기몰이 중이다.

현대백화점은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인 8월 25일부터 이달 24일까지 정육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구이용 소고기 판매 비중이 31.1%로, 불고기용(27.2%)과 갈비용(25.8%)을 앞질렀다고 26일 밝혔다.

구이용 소고기가 추석 정육 선물세트 최강자인 불고기의 매출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추석 기간 전체 정육 매출에서 구이용 소고기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년 늘고 있다.

2015년 26.1%에서 지난해에도 27.9%로 증가한 바 있다.

반면 그동안 인기있던 불고기용 매출 비중은 2015년 29.5%, 2016년 28.8%, 올해 27.2%로 갈수록 줄고 있다.

특히 구이용 중 1㎝ 이상 두께 스테이크의 매출 증가가 눈에 띈다.

전체 정육 매출 가운데 스테이크 매출 비중은 2015년 7.9%에 불과했으나, 2016년 11.6%, 2017년 14.5%로 2년 새 두 배 가까이 늘어났다.

현대백화점은 해외여행에 따른 식습관의 서구화가 스테이크 매출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해외여행 경험이 많은 20·30대 고객들이 스테이크 고기를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육 전체 매출 중 20·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25.6%에 불과하지만, 유독 스테이크 매출에선 42.5%로 높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해외여행 경험의 증가로 고객들의 입맛이 바뀌면서 명절 선물로 스테이크가 급부상하고 있다"며 "여기에 명절 차례상을 가족들이 좋아하는 음식으로 실속있게 차리려는 가정이 늘고 있어 불고기·갈비찜보다 조리가 간편한 스테이크에 수요가 몰린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다음 달 3일까지 진행되는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 스테이크가 포함된 정육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보다 2배 늘린 2만 세트 선보일 계획이다.

추석 선물세트 가이드북(안내책자)에 처음으로 스테이크·로스 페이지를 신설했다.




kamja@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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