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포스트 추석' 마케팅…"명절 피로 푸세요"

입력 2017-10-08 11:53  

유통업계 '포스트 추석' 마케팅…"명절 피로 푸세요"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긴 추석 연휴가 마무리되면서 유통업계가 연휴 이후를 겨냥한 '포스트 추석 마케팅'에 돌입했다.

오는 31일까지 이어지는 쇼핑 행사 코리아세일페스타 고객 몰이에도 나선다.

현대아이파크몰은 긴 명절로 지친 고객을 겨냥한 힐링 이벤트와 각종 할인행사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연휴 기간 가사노동으로 지친 여성들을 위한 '명절 증후군 퇴치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8일부터 15일까지 아이파크몰 패션관 1층 '글로시블라썸' 매장에서는 무료로 네일 케어를 받을 수 있다. 셀프 네일 케어 키트는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같은 기간 'VDL' 매장에서는 피부 상담을 해주고, 얼굴 톤에 맞는 베이스 메이크업 1일 체험 샘플을 준다.

코리아세일페스타의 하나로 22일까지 열리는 아이파크백화점 가을정기세일에서는 전 품목 10∼30% 할인행사가 진행된다.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종합온라인쇼핑몰 AK몰은 명절 직후 쇼핑족들을 위해 10일 하루 동안 '텐텐데이' 기획전을 연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행사 카드로 구매 시 최고 25%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AK몰은 최근 2년간 추석 명절 연휴 직후 2주간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남성과 여성 모두 자신을 위한 소비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추석 직후 2주간 여성들의 명품화장품 구매는 전년 추석 직후보다 23% 늘었고, 남성들의 골프용품 구매는 73% 증가했다.

AK몰 관계자는 "가사분담이 늘어난 남성이나 '시댁 스트레스'에 시달린 여성 모두 자신을 위해 소비하는 보상심리가 작용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1∼15일 본점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 대전'을 연다.

25억원 규모 물량을 준비했으며 최대 80%까지 저렴하게 판매한다. 주요 참여 브랜드는 3.1 필립 림, 프로앤자슐러, 드리스 반 노튼 등이다.

신세계 강남점은 12일까지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골프웨어 특집전을 진행한다.

영등포점은 12일까지 최대 70% 할인하는 '시스막스·데시데 인기상품 초대전' 등을 준비했다.

홈플러스는 11일까지 가정간편식(HMR)·삼겹살 할인행사를 한다.

'올 어바웃 푸드 스팸 떡볶이'(6천990원/1천40g)와 '올 어바웃 푸드 감자탕'(9천900원/1천500g) 등 간편식 신제품을 선보인다.

1등급 이상 '일품포크 삼겹살'은 1천690원(100g)에, 호주산 '부채살 스테이크'는 2천190원(100g)에 각각 판매한다.


doub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