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봉준 기자 = 아시아나항공은 2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17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 올해 진행된 국내 3대 서비스 평가를 모두 석권하고, 3년 연속 국내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 노선 네트워크 확장 ▲ 신규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업그레이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해 7~9월 서울 등 전국 5대 광역도시 거주자 중 최근 1년 동안 국제선 항공편을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1 대 1 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실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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