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합뉴스) 제주 한림읍 지역에 서부보건소 신청사가 들어섰다.
기존 건물을 철거하고 같은 장소에 신축한 보건소는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2천221㎡ 규모로 45억원이 투입됐다.
민원실을 비롯한 진료실, 구강보건실, 방사선실, 임상병리실, 모자보건실, 결핵관리실, 재활치료실, 물리치료실 등을 갖추고 있다.
기존 서부보건소 건물은 1983년에 지어진 후 33년이 지나 건물 노후화, 진료·사무·주차 공간 부족 등으로 시민들이 이용하는 데 불편이 이어지자 작년 9월에 신축사업을 시작해 최근 공사를 완료했다.
제주대 최첨단 중앙디지털도서관 개관
(제주=연합뉴스) 최첨단 시설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인 중앙디지털도서관이 제주대에 들어섰다.
제주대 중앙디지털도서관은 현 중앙도서관 남쪽에 자리 잡고 있으며, 양 건물은 2층 브릿지로 연결돼 있다.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6천866㎡ 규모로 이 사업에는 140억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디지털도서관에는 그룹스터디룸, 개인 캐럴, 미디어라운지, 유니버셜 라운지, 라이브러리홀, 자료실 등 복합문화시설을 겸비한 최첨단 시설을 갖췄다.
유니버셜라운지, 미디어라운지, 커뮤니티홀로 구성된 1층은 카페 같은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휴식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스마트폰 하나로 출입 관리부터 도서대출, 열람좌석 및 스터디룸 예약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모바일 통합 관리시스템을 갖췄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