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BISTEP)과 함께 11월 24일까지 스마트시티 민간투자사업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스마트시티 고도화 및 수익창출형 신규 서비스와 관련한 모든 사업이다.
기존 공공인프라(유·무선 네트워크, CCTV 등)에 ICT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모델, 데이터(공간정보, 교통데이터 등)를 활용한 부가가치창출 모델, 공공분야 기술기반(융합)형 서비스모델 등을 포함한다.
서비스모델의 기획 및 사업화를 할 수 있는 기업과 예비 창업자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 051-795-5026
창업지원 성과 공유…부산 벤처페스티벌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11월 2일 오후 4시 해운대 노보텔에서 창업지원 관련 기관과 입주(졸업) 기업 등이 참석하는 '부산 벤처창업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부산 벤처창업페스티벌은 부산지역 창업보육센터 및 창업 선도대학의 올해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다.
현재 부산에는 16개 창업보육센터에서 370여 개 업체를 보육하고 있으며 경성대와 동서대, 동아대, 부경대, 부산대의 5개 창업 선도대학에서 창업아이템 발굴 및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국제통상 실무강좌 운영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한국무역협회 부산본부와 함께 2017년도 하반기 국제통상 실무강좌를 운영한다.
강좌는 무역업 종사자와 대학(원)생 등을 대상으로 하며 11월 6일부터 14일까지 야간 강좌(오후 6시 30분∼오후 9시)로 진행된다.
강의 내용은 무역계약 및 무역마케팅(핵심계약조항 설명), 수출입 물류실무, 수출입 시뮬레이션, 수출입통관 및 관세환급, 관세형법 및 무역 관련 법규 등이다.
신청은 한국무역협회 부산무역아카데미 홈페이지(http://bsacademy@kita.net)에서 하면 된다. ☎051-993-3309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