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한국인이 가장 오래 쓰는 앱(스마트폰 응용프로그램)은 동영상 서비스인 구글의 '유튜브'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앱 조사기관 와이즈앱은 지난달 전국의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2만3천명의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합산 분석해 이런 결과를 얻었다고 31일 밝혔다.
조사에서 유튜브는 전체 스마트폰 사용시간의 11.5%를 차지해 점유율 1위였다. 2위는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으로 점유율 11.3%였다.
작년 9월 와이즈앱의 같은 조사에서 카카오톡과 유튜브는 시간 점유율이 각각 10.5%와 6.7%였다. 1년 만에 유튜브가 역전한 셈이다.
점유율 3위는 7.3%를 차지한 '네이버'였다.
그 외 장시간 쓰인 앱으로는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4.4%), '페이스북'(3.1%), '구글 크롬 브라우저'(2.6%), 포털 '다음'(1.5%), 유명 게임 '리니지M'과 네이버의 사회관계망서비스 '밴드'(각각 1.0%)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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