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한국광고주협회는 1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시청률 조사회사 TNMS와 'TV 수상기 통합 시청자 수(TTA) 자료 제공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TNMS는 콘텐츠별 실시간 본방송·재방송을 비롯해 비실시간 시청자 관련 누적 데이터와 본방송과 TTA의 프로그램 순위 변동 분석 자료 등을 협회 기업 회원사 광고주에게 매일 제공한다.
협회는 "이번에 국내 최초로 제공되는 통합시청통계를 통해 현재 본방송 위주의 제한적 경쟁력 평가에서 광범위하고 총체적인 프로그램 평가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이는 광고 효과에 기반한 마케팅 활동의 기초자료로 활용가치가 높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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