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식] 대산해수청 6∼17일 해상안전 특별단속

입력 2017-11-02 17:20  

[충남소식] 대산해수청 6∼17일 해상안전 특별단속

(서산=연합뉴스) 대산지방해양수산청은 6∼17일을 '하반기 무역항 해상안전 특별단속 기간'으로 정해 대산항의 해상교통 질서 확립과 안전사고 예방에 나선다.


주요 단속내용은 항로·정박지 어구 설치, 항내 무허가 선박 수리 등 해상 교통질서를 문란하게 하거나 안전사고를 유발하는 행위다.

평택해양경찰서와도 협력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이는 한편 위법 행위에 대해 형사 처벌할 방침이다.



서천군 서해병원·군립노인요양병원 '보호자 없는 병실' 운영

(서천=연합뉴스) 서천군보건소는 저소득층 환자와 보호자 등의 간병 부담을 줄여주려고 무료 간병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호자 없는 병실을 운영한다.


해당 의료기관은 서해병원과 서천군립노인요양병원이다.

서해병원은 2013년부터 2병실 12병상을 보호자 없는 병실로 지정, 운영하고 있다.

군립노인요양병원은 올해 신규로 10병상을 지정했다.

무료 간병서비스의 최대 지원일수는 45일에서 60일로 늘어났다.



서산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워크숍 최우수상

(서산=연합뉴스) 서산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여수 경도리조트에서 열린 충남다문화가족지원거점센터 주관의 '2017년 다문화업무 종사자 워크숍'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수상작은 '함께가자 굴러가자'란 교육 프로그램으로, 체험과 작품활동 등을 통해 아동의 창의성과 사고력을 효율적으로 함양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앞서 센터는 지난달 24일 충남보건환경연구원에서 열린 '2017년 다문화가족 대표과제 성과보고대회'에서 우수과제 발표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볏가리대 놀이·판소리…4∼5일 태안문화제

(태안=연합뉴스) 제13회 태안문화제가 4∼5일 충남 태안군 태안읍 태안문화원과 군민체육관·문화예술센터 일원에서 펼쳐진다.


태안문화원이 주최하고 태안군과 한국서부발전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고유문화 발굴로 문화적 정체성을 확립하고 군민의 문화예술 향유권을 확대하려고 마련됐다.

첫날인 4일에는 전국 국악경연대회, 어린이 동요대회, 풍물거리 공연 등이 열린다.

5일에는 전통민속 읍·면 풍물경연대회, 볏가리대 놀이 시현, 전통혼례 재연, 바지락까지 대회, 판소리 수궁가 완창 등이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이밖에 문화예술장터, 돗자리 벼룩시장, 태안 옛사진 전시회, 추억전시 가게, 시화전, 다문화음식 체험, 설위설경 발표회 등이 이어진다.


천안 시내버스 내년 1시간 연장 운행

(천안=연합뉴스) 천안 시내버스의 일부 노선이 내년부터 1시간 연장 운행되고, 운수종사자의 근무도 현행 1일 1교대에서 2교대로 시범 운영된다.






시는 버스터미널과 기차·KTX역 등 주요 시내버스 노선에 탑승객 인원을 고려해 인건비가 절약되는 마중 버스를 1시간 연장 운행 할 예정이다.

교통카드 사용량 등 객관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공영버스 재정지원금도 늘리고 시내버스 업계와 협의해 근로기준법 범위 내에서 일부 노선을 정비, 1일 2교대 시범 운영하기로 했다.

현재 천안 시내버스는 388대로, 종사 운전사는 667명이다.


선문대 'IPP형 일학습병행제' 운영 대학에 뽑혀

(아산=연합뉴스) 선문대는 고용노동부로부터 '2018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제' 운영대학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IPP(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형 일학습병행제는 3∼4학년 학생들이 전공과 관련된 기업에서 장기간(4∼10개월) 현장실습을 통해 체계적인 직업훈련을 받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IPP 참여 학생은 실습 기간에 최저임금 수준의 실습지원비를 받는다.

사업 선정으로 선문대는 내년부터 2022년까지 5년간 56억원 규모의 예산을 지원받게 된다.



나사렛대 '2017 김운용컵 국제태권도대회'서 메달 4개

(천안=연합뉴스) 나사렛대는 2017 김운용컵 국제태권도대회에 출전한 학생들이 금메달 1개와 동메달 3개를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대회 겨루기 부문에서 이재혁(1학년) 학생이 금메달을, 박상엽(4학년)·모흐루(4학년)· 후지타 여호수와(1학년) 학생이 각각 동메달을 땄다.

서울 한양대 올림픽체육관과 국기원에서 최근 열린 이 대회는 세계 60여개국에서 선수와 임원 2천500여명이 참가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