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도착 AI에 물어보세요…CJ대한통운 상담 챗봇 도입

입력 2017-11-09 09:54  

택배도착 AI에 물어보세요…CJ대한통운 상담 챗봇 도입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CJ대한통운이 택배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상담 챗봇을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CJ대한통운 택배 앱 메신저 대화창에 택배 관련 질문을 입력하면 사람이 응대하듯 택배도착 시각 등 궁금증을 풀어준다.

택배 예약, 배송일정 확인, 반품예약과 같은 기본적인 문의부터 택배요금, 안전한 포장방법, 접수 가능 일자, 특정 지역 택배 배송 가능 여부 등 택배 전반에 대해 하루 24시간 내내 답을 들을 수 있다.

상담 챗봇은 CJ대한통운 택배 홈페이지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 음성인식 기술과 연계해 택배 기사에게 주소, 상품종류, 요청사항 등을 알려주는 택배 기사용 챗봇도 개발할 계획이다.






sungjin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