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lever 관심 표명 발표
-- 소비자, Instamart 창업자 덕분에 일일 쇼핑에서 최대 30% 절약 가능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홍콩 2017년 11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Instamart 식료품 납품 서비스 창업자의 새로운 글로벌 프로젝트인 INS는 블록체인 기술에 기초한 분산화된 식료품 쇼핑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INS는 선도적인 FMCG 회사인 Unilever와 구속력 없는 양해각서 체결을 발표했고, $60,000,000을 모금할 계획이다.
INS는 세계에서 가장 큰 소매시장에 혼란을 가져오고 있다. 뉴욕의 시장조사업체인 Persistent Market Research는 글로벌 식료품 시장이 2020년에 8조5,0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식료품의 온라인 매출은 2020년 3,0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INS의 공동설립자 겸 CEO인 Peter Fedchenkov는 “현재의 식료품 산업은 비효율적이고, 소매상이 지배하는 구조”라며 “예를 들면, 영국에는 시장의 74% 지배하는 4대 식료품 소매업체에 의존하는 7,000개 이상의 제조업자와 2,500만 가구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INS는 중간상인(도매점과 소매점)을 생략하기 위해 블록체인을 채택한다”면서 “이를 통해 소비자는 식료품 쇼핑에서 최대 30%를 절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INS는 소비자가 제조업체로부터 직접 식료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확장성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구축한다. 자율적인 구매자와 공급자 커뮤니티에 의해 가동되는 온라인 분산 플랫폼의 등장으로, 구매 과정에서 소매상이 제거된다. 스마트 계약은 양쪽 모두에게 거래를 용이하게 하고, 위험과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제조업자는 제품 목록을 작성해 판매하고, 고객으로부터 피드백을 받고, 단골에게 보상을 제공할 수 있다. FMCG 산업의 세계적 주요업체 중 하나인 Unilever와 첫 양해각서가 체결된다. INS를 통해서 소비자는 절약할 수 있고, 제조업자는 자유롭게 제품의 가격을 설정하고 목록을 작성할 수 있다.
INS 소개
INS[아이엔에스]는 소매상과 도매상을 건너뛰고 슈퍼마켓보다 최대 30% 더 낮은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식료품 제조업체로부터 직접 구매를 가능케 하는 분산 생태계다. INS는 주문이행과정을 용이하게 하고, 이 과정에 제조업자의 참여, 판매제품 발표, 홍보와 충성도 캠페인 및 소비자로부터의 피드백을 가능하게 한다. 이 시스템을 통해서 소비자는 제품을 주문하고, 새로운 제품과 제조업자에 대한 지지를 표명할 수 있다.
‘INS 생태계’는 소비자가 더 낮은 가격으로 편리하게 제조업체로부터 직접 식료품을 구매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첫 확장형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이다. INS 생태계는 소비자의 관심을 통해서 입증되고, 제조업자로부터 강력한 지지를 받아왔다.
Mun Shing Cheong, ANX Digital for INS
전화: 852-2892-2686
anxdigital.pr@anxintl.com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71124/2000222-1
INS CEO
출처: INS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