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이른 강추위가 몰아치면서 '꿀홍삼', '내사랑유자C' 등 따뜻한 음료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웅진식품은 겨울철 대표 음료 '꿀홍삼'이 지난달 한 달 동안 175만 병(180㎖ 제품 148만 병, 280㎖ 제품 27만 병)의 판매고를 올리며 인기를 끌었다고 19일 밝혔다.
꿀홍삼은 올해 9월부터 추위가 시작된 11월까지의 누적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과즙 음료 '내사랑유자C' 역시 8%대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이른 강추위에 체감온도가 빠르게 낮아지며 온장 상태로 유통되고 있는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웅진식품은 분석했다.
꿀홍삼은 12월부터 2월까지 석 달 동안의 매출액이 연간 총매출액 대비 약 40%에 달하는 등 한겨울에 매출 비중이 집중돼 있다.
이에 웅진식품은 큰 눈과 강추위가 함께 찾아온 12월에도 꿀홍삼 매출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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