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동영상 콘텐츠로 고객 소통 강화

입력 2017-12-20 10:2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롯데마트, 동영상 콘텐츠로 고객 소통 강화

(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롯데마트는 내년 창립 20주년을 맞아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과 고객 소통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지난달 '한우데이'를 맞아 한우와 관련한 잔잔한 에피소드를 웹 드라마 형식으로 구성한 '한참은 더 따듯할 우리의 날들'을 제작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에 올렸다.
이 콘텐츠 소재는 한우였지만 가족간의 애틋한 사연이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한 달만에 550만 뷰 이상의 시청횟수를 기록했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추천(좋아요) 14만6천회, 공유 3만회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롯데마트는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이달 초 뮤직드라마 후속편인 '아빠가 여기 있단다'를 선보였다.
일과 육아를 병행해야 하는 맞벌이 부부의 바쁜 일상 속에서 토이저러스로 가족애를 확인할 수 있는 내용으로, 온라인상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마트는 또 2018년 캐치프레이즈 '스타트업 2018'을 선포한 후 구체적 실행방안으로 '건강이 모든 것'(Health is Everything)이란 모토를 발표했으며 이와 관련한 동영상 콘텐츠도 이달 말 일반에 공개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전국 122개 점포에서 동영상을 기반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라며 "이를 위해 각 지점에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와 같은 영상 기기를 추가 배치해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passi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