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연합뉴스) 존경하는 강원도민 여러분. 사랑하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여러분. 강원교육과 우리 아이들에 대한 사랑,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에 대한 희망을 품고 인사드립니다.
우리는 지금 대한민국 교육혁신의 골든타임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이 절호의 기회를 강원교육 혁신 역량과 경험으로 앞서가겠습니다.
무엇보다 '사람중심 미래교육'을 열겠습니다. 삶을 가꾸는 배움이 가득 차고 미래를 여는 학교로 만들겠습니다.
2022년 국공립유치원 취원률 50%를 목표로 유아교육 공공성을 강화해 공정한 출발선을 만들겠습니다. 사립유치원 학부모 부담과 교육비 경감, 고교 무상교육을 선도해 전국 최초로 '돈 안 드는 교육'을 완성하겠습니다.
고교 혁신, 직접 챙기겠습니다. 교육감 직속으로 고교 혁신 추진단을 만들겠습니다. 강원도 고교 혁신을 저의 교육인생 마지막 과제라 생각하고 책임지겠습니다.
나아가 학교 간, 지역 간 공간과 교육과정을 공유하는 캠퍼스형 고등학교 연합체제인 '강원행복고등학교'를 만들겠습니다.
좋은 선생님이 좋은 교육을 만듭니다. 결국, 열쇠는 선생님입니다. 교원의 잦고 과도한 전보로 인한 학생 학습권 침해를 최소화하겠습니다. 선생님이 존중받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교권을 강화하고 도 교육청이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미래는 아직 오지 않은 것이 아니라 이미 우리 곁에 와 있습니다. 단지 널리 퍼지지 않았을 뿐입니다. 사람중심 미래교육. 바로 강원교육 현장에 있습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