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쑤저우, 중국 2018년 1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굴지의 청정에너지 대기업 GCL의 자회사 GCL System Integration Technology Co., LTD.(SZ: 002506) ("GCL-SI" 또는 “회사”)가 CEO로 Eric Luo를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임명 건은 이달 5일부터 효력을 발생했다.
Luo 신임 CEO는 Wuxi Suntech와 Shunfeng International Clean Energy (SFCE)를 굴지의 청정에너지 솔루션 공급업체로 변신시킨 리더십을 인정받아 2014년 Power and Electricity World Asia 올해의 아시아 CEO 후보에 올랐다. Luo 신임 CEO는 2016 다보스 연례 에너지 변혁 회의의 기조 연설자 중 한 명이었으며, 국제 에너지 리더 정상회담에서 우수 리더상을 받았다. 그는 현재 US-China Green Fund에서 산업 자문직을 역임하고 있다. US-China Green Fund는 미국과 중국의 사업 및 정부 지도자가 만들고, 상업적으로 운영되는 사모 펀드다.
Luo 신임 CEO는 GCL에 합류하기 전에 Shunfeng International Clean Energy Limited에서 전무이사 겸 CEO직을 역임했으며, 그 전에는 Shunfeng 그룹 내에서 여러 선임 직위(Wuxi Suntech Power Co, Ltd. CEO직 포함)를 맡았다. GCL 그룹 회장 Zhu Gongshan은 “그가 자사에서도 다양한 과거 가전 및 산업 경험을 발휘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GCL-SI 회장 Shu Hua는 “Eric이 우리 팀에 합류하게 돼 영광”이라며 “이는 국제 시장에서 확장과 통합을 가속화 하며, 기존 China EPC와 에너지 저장 사업 개발을 촉진하고 있는 자사에 있어 전략적 행보”라고 말했다.
GCL-SI는 원스톱 통합 청정에너지 서비스 솔루션 공급업체로 포지셔닝하고자 광발전 모듈과 시스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문에서 빠른 발전 속도를 보여왔다.
GCL-SI는 현재 일본, 인도, 북미, 호주, 싱가포르 및 독일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태국, 남미, 중동, 동유럽 및 아프리카를 관리하는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베트남에서 GCL-SI의 600MW 생산 시설이 가동됨에 따라, 유럽과 북미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이며 국제적 확장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GCL은 2018년 총 용량 8GW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Luo 신임 CEO는 “2018년은 업계 가치 사슬에서 업스트림 업체를 비롯해 다운스트림 업체와의 협력을 증진해온 자사가 국제 시장에서 견고한 성장 경로를 이어가는 흥미진진한 한 해가 될 전망”이라며 “또한, 자사는 세계 최대의 태양열 영업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GCL New Energy (0451.HK)의 지분 약 10%를 인수하며 전략적 투자도 단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청정에너지를 위한 국제 플랫폼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 모든 이해관계자와 협력하며 주주 수익을 높이고, 자사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GCL-SI 소개
GCL System Integration Technology Co., Ltd.(002506 선전 증권) (GCL-SI)는 GOLDEN CONCORD Group (GCL)의 자회사다. GCL-SI는 원스톱 첨단 통합 에너지 시스템을 공급하며, 세계 굴지의 태양 에너지 업체로 성장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출처: GCL System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