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5060세대, 전자상거래 '큰손' 부상"

입력 2018-01-09 15:33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위메프 "5060세대, 전자상거래 '큰손' 부상"
1인당 평균 구매액 2년새 78% 급증…모바일 이용비중도 89%

(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50대 이상 소비자들이 전자상거래 시장의 '큰손'으로 부상하고 있다.
9일 전자상거래 기업 위메프가 공개한 '50대 이상 고객 구매 패턴 분석 결과'(2015∼2017년)에 따르면 이들의 1인당 평균 구매액은 2년 사이 78%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고객의 1인당 평균 구매액 증가율(42%)을 크게 웃도는 것이다.
50대 이상 고객의 지난해 전체 매출도 전년보다 65.5% 늘어났다.
위메프 전체 매출 중 이들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5년 4.5%에서 2017년 6.8%로 높아졌다.
50대 이상 고객들이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쇼핑을 하는 비중이 늘어난 것도 눈에 띈다.
지난해 위메프 50대 이상 고객 가운데 89%가 모바일(앱+웹)로 쇼핑을 즐긴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성향에도 변화가 나타났다.
위메프에 따르면 지난해 50대 이상이 구매한 상위 10개 품목 중 7개가 건조기, TV,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가전이었다.
2016년 상위 10개 제품 중 가전제품은 2개(제습기, TV)에 불과했고, 2015년에는 한 개도 없었다.
위메프 관계자는 "과거 전자상거래는 젊은층의 전유물로 여겨졌으나 이제는 5060 세대에게도 익숙한 쇼핑 수단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passi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