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11일 만덕2터널 만덕에서 미남 방향 구간에서 터널 화재사고에 대비한 긴급차량 출동훈련을 한다.
이번 훈련에는 부산시, 부산시설공단, 부산소방안전본부, 부산지방경찰청 등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훈련은 터널 안에 화재사고가 발생했을 경우를 대비해 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긴급차량의 현장 도착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실시된다.
조선해양플랜트 해외인증 지원
(부산=연합뉴스) 부산시와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조선해양플랜트 기자재 업체를 대상으로 '그린 조선해양플랜트 해외인증 기업지원 사업'을 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조선기자재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간 6억5천만원을 들여 해외인증, 마케팅 지원 등에 건당 400만원을 지원한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지난해 금오기전 등 55개사에 모두 65건의 해외인증, 선급승인, 방폭인증, 공인시험, 마케팅 등을 지원했다.
2018년 주민등록 사실 조사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15일부터 3월 30일까지 16개 구·군의 읍·면·동에서 '주민등록 사실 조사'를 한다.
사실 조사는 합동조사반이 모든 가구를 방문해 주민등록 사항과 실제 거주 사실 여부를 직접 확인하는 것이다.
주민등록 말소와 거주 불명 등록된 자의 재등록 등도 중점 조사대상에 포함되며 사망 의심자 사실 조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