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대형마트에서 초소형 전기차를 사는 시대가 됐다.
이마트는 지난해 3월 영등포점에 처음 선보인 스마트모빌리티 편집 매장인 'M라운지'를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7개 점포로 확대했으며, 신제주점과 성수점에는 팝업 매장을 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M라운지에서는 이마트가 직접 개발한 페달렉을 비롯해 만도풋루스, 마스칼리 등 전기자전거와 에어휠(전동휠), 아이보트(전동킥보드) 등을 판매한다.
초소형 전기차 'D2' 모델도 전시하고 예약 신청을 받고 있다.
중국 브랜드 즈더우(Zhidou)의 2인승 초소형 전기차인 D2는 1회 충전으로 최대 150㎞가량을 주행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국내 인증 절차를 완료했으며, 실 구매가는 보조금 정책이 확정되면 지방자치단체별 편차에 따라 1천300만∼1천400만원 선이 될 것으로 이마트는 전망했다.
이마트에서 스마트모빌리티 매출은 2016년 10억원 규모에서 지난해 20억원으로 2배가량 성장했다.
올해 3월부터 자전거 이용활성화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면 만 13세 이상이면 누구나 전기자전거 이용이 가능해지고, 자전거 전용도로에서도 주행할 수 있어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마트는 M라운지를 전국 주요 점포 중심으로 2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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