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은 2월부터 수련원 내 천문대에서 천체망원경으로 달과 별을 관측하는 2018년 공개관측행사를 한다.
행사는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첫째 주 토요일 오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한다.
천문지도자의 재미있는 생활천문학 강의, 당일 관측되는 별자리 설명, 천체망원경을 이용한 행성관측, 우주과학 영상물 관람 등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행사는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천체투영관 관람에는 어린이·청소년 2천원, 일반인 3천원의 이용료가 든다.
낙동강에코센터 생태프로그램 운영
(부산=연합뉴스)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2월부터 2018년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계절에 따라 이용 가능한 자연물을 대상으로 을숙도 일원에서 열린다.
주말에 초등학생 이상 가족과 개인이 참가할 수 있으며 모두 63회에 걸쳐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새 박사와 함께하는 탐조체험', '알기 쉬운 겨울 철새 이야기', '갯벌에는 어떤 생물이 살까', '딱정벌레의 세계', '꿈틀꿈틀 흙 속에 피어난 봄꽃 이야기' 등 6개 분야 16종이다.
자세한 사항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http://www.busan.go.kr/wetland/ndejoin01/1154996)를 참조하면 된다. ☎ 051-209-2051∼6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24일부터 2월 6일까지 2018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지원대상 사업분야는 여성일자리 창출 사업, 여성 인권보호 및 권익증진 사업, 일·가정 균형 지원사업, 다양한 가족가치 확산 사업, 취약계층 여성 역량강화 사업 등이다.
지원자격은 부산에 있는 양성평등 관련 비영리법인·민간단체, 연구기관, 학교법인 등이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최대 1천500만원의 사업비를 받을 수 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