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KT스카이라이프, 광고시청률 전수조사 MOU

입력 2018-01-23 09:1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CJ E&M-KT스카이라이프, 광고시청률 전수조사 MOU



(서울=연합뉴스) 오수진 기자 = CJ E&M과 KT스카이라이프는 기존 유선전화 기반의 패널 조사 방식을 보완해 '광고 시청률 전수조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개발한 전수조사 방식은 올레tv스카이라이프 전체 가입자의 셋톱박스에서 수집된 실제 광고시청 데이터를 이용해 광고효과를 측정하는 방식이다.
먼저 양사는 CJ E&M의 tvN, Mnet 등 9개 채널에 대한 광고시청 데이터를 광고주와 대행사에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유선전화 기반과 달리 셋톱박스 조사 방식에서는 시청률 0%가 존재하지 않는다"며 "기존 조사로는 시청률이 0%가 나왔지만 시청자는 분명 존재했던 틈새 채널의 한계를 극복해 방송 콘텐츠의 제대로된 가치를 입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향후 타플랫폼 사업자와 제휴해 전수조사 대상 가구를 확대하고 합리적인 광고료 산정방식도 개발하는 등 방송광고의 선순환적 생태계 조성에 함께 앞장설 계획이다.
sujin5@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