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부산 기장군은 25일 오후 2시 기장군 정관읍 모전리 676번지 '정관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예정지에서 부지조성공사 기공식을 개최한다.
교육행복타운은 기장군 인구의 절반이 사는 데도 문화시설 등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정관읍 주민들의 숙원사업이다.
교육행복타운에는 실내복합수영센터, 학생주민평생교육체험학습관, 외국어 전용 도서관, 일반도서관, 종합운동장, 테마공원, 야외공연장, 야외 물놀이장 등이 들어선다.
기장군은 2012년 부산도시공사와 부지계약을 시작으로 2016년 5월 공동주택용지 7만2천632㎡를 274억원에 매입해 사업부지를 마련하고 공공시설용지로 지구단위계획을 변경했다.
사업은 모두 3단계로 나눠 2023년까지 진행되며 전체 사업비로 1천20억원이 투입된다.
제대군인지원센터 사회적일자리 설명회
(부산=연합뉴스) 부산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3일 부산보훈청 대강당에서 2018년 사회적일자리 설명회를 열었다.
부산보훈청은 2월부터 시작하는 부산경찰청의 2018년 아동안전지킴이 사업과 관련한 사회적 일자리(462명)를 안내했다.
아동안전지킴이 지원자격은 75세 이하 군 근무 경험자이다.
해군 작전사령부 영남지역 예비역 정책설명회
(부산=연합뉴스) 해군 작전사령부는 23일 부대 회의실에서 영남지역 해군·해병대 예비역을 대상으로 정책설명회를 열었다.
해군작전사령관 정진섭 중장이 주관한 이날 정책설명회는 올해 해군·해병대의 주요 정책을 소개하고 현역과 예비역 간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책설명회에는 해군 작전사령부 주요 직위자와 해사총동창회, OCS장교 부산지회, 해병대전우회 부산·경남지회, 해군동지회, 해병대전우회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