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몸매관리용품 연령별 판매량 분석
(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새해 결심으로 많이 하는 몸매관리 방법으로 2030세대는 식이요법을, 4050세대는 운동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지난 1∼21일 몸매관리 상품의 세대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2030세대는 다이어트 식품이나 닭가슴살 등에, 4050세대는 피트니스 용품의 구매에 지갑을 더 많이 연 것으로 조사됐다.
식이요법 상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연령층은 2030세대로, 전체 조사 대상의 52%를 차지했다.
2030세대의 닭가슴살 구매 비중도 전체의 67%에 달했다.
이밖에 다이어트바(62%), 체중조절쉐이크(53%), 샐러드채소(53%) 등 다양한 다이어트 식품 역시 2030 구매 비중이 가장 컸다.
반면 헬스기구와 용품, 체중조절기구 등 피트니스 용품의 큰 손은 54%의 구매 비중을 차지한 4050세대였다.
체력 부담은 적고 유산소 운동 효과는 크게 누릴 수 있는 승마운동기구의 4050 구매 비중은 78%에 달했다.
피트니스 용품을 구매한 2030세대 비중은 43%에 그쳤다.
G마켓 스포츠팀 김윤상 팀장은 "중장년층의 경우 체중 감량과 함께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관리까지 챙기려는 경향을 보인 반면 상대적으로 젊은층은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식이조절 상품에 더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말했다.
G마켓은 새해를 맞아 몸매관리를 결심한 고객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로베라와 함께 홈트레이닝 제품을 최대 69% 할인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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