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는 낚고 아들은 뜰채 잡고…인제 빙어축제 체험장 인기

입력 2018-01-29 14:49   수정 2018-01-29 16:2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아빠는 낚고 아들은 뜰채 잡고…인제 빙어축제 체험장 인기


(인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개막 첫 주말 23만명의 인파가 찾아 원조 겨울축제의 완벽한 부활을 알린 인제 빙어축제의 흥행에는 체험프로그램 인기도 한몫을 했다.
인제군은 개막 첫 주말인 지난 27∼28일 이틀간 인제 빙어축제장에 23만2천여명이 방문했다고 29일 밝혔다.
개막 첫 주말 흥행몰이는 단연 4년 만에 문을 연 빙어 얼음 낚시터가 이끌었다.
2.5m 간격으로 6천여개의 얼음 구멍을 낸 얼음 낚시터에는 은빛 빙어를 낚기 위한 가족 단위, 친구와 연인 등의 발걸음이 주말 내내 이어졌다.

이와 함께 빙어 뜰채 잡기 체험장은 어린 강태공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대형 수족관 안에서 고무보트를 타고 빙어를 뜰채로 잡는 어린이들의 얼굴은 즐거움으로 가득했다.
인제 키즈 파크 내 어린이 직업체험 부스에는 개막 첫 주말 1천200여명의 어린이들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CSI 과학수사대, 승무원 교육관 등 이색 직업체험을 위한 예약행렬이 줄을 이었다.
고구마 피자 만들기, 소원 등(燈) 만들기, 천연 비누 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동계올림픽 VR 체험 등 18개 프로그램에 6천여명이 이용해 축제 흥행에 효자 노릇을 했다.
광활한 얼음 벌판에서 즐기는 얼음 썰매와 얼음 봅슬레이, 아이스 범퍼카, ATV, 눈썰매 등 겨울 마당 프로그램도 주말 평균 1천800명이 넘게 이용했다.
인제군 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축제에는 얼음 낚시터 인기만큼이나 체험프로그램도 큰 호응을 얻었다"며 "4년 만에 얼음 낚시터 운영으로 완전체로 돌아온 축제의 남은 기간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