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LG전자가 최근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에 새로 선보인 '라즈베리 로즈' 색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LG전자는 V30 라즈베리 로즈가 지난달 22일 출시된 후 2주 만에 V30 전체 판매량의 3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V30 1월 판매량도 전월 대비 5% 이상 증가했다. LG전자는 "주요 제조사들의 상반기 신제품 공개를 앞두고 스마트폰 시장 비수기에서 판매량 신장을 이끌어냈다"고 자평했다.
특히 이 색상은 여성 구매비율이 70%에 달했다. 모로칸 블루, 클라우드 실버, 오로라 블랙, 라벤더 바이올렛 등 기존 색상은 구매고객의 남녀 비율이 거의 비슷했다.
라즈베리 로즈는 붉은 장밋빛 색상의 미세한 렌즈들로 이뤄진 렌티큘러 필름을 제품 후면에 적용했다. 빛의 반사각에 따라 채도가 달라 기품 있는 붉은 색부터 생기 발랄한 핑크빛까지 다양하게 표현된다.
LG전자는 라즈베리 로즈를 G6에도 적용해 이달 중순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 MC상품기획담당 박희욱 상무는 "매혹적인 열정의 장밋빛 색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라즈베리 로즈처럼 LG전자만의 특별한 스마트폰 색상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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