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산, 중국 2018년 2월 6일 PRNewswire=연합뉴스) 미국 듀크대학교와 중국 우한대학교의 합작투자 대학인 듀크쿤산대학교(Duke Kunshan University)가 8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서 제1회 학부생 프로그램에 등록할 학생 신청서를 접수하기 시작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현재 전체 신청자 중에서 중국과 미국의 신청자가 대다수를 차지한다. 그뿐만 아니라, 듀크쿤산대학교의 학부생 프로그램은 전 세계 곳곳의 국가와 지역에서 관심을 받고 있으며, 캐나다, 프랑스, 독일, 노르웨이, 스위스, 이탈리아, 룩셈부르크, 아일랜드, 호주, 뉴질랜드, 브라질, 멕시코, 한국,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 남아프리카공화국, 이집트, 러시아, 카자흐스탄, 나이지리아, 세르비아 등과 같은 국가에서 신청서가 접수되고 있다.
듀크쿤산대학교는 2013년에 설립, 경영학, 국제 건강, 의학 물리 및 환경 정책 석사 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듀크대학교는 미국의 탑 10 대학교 중 유일하게 중국에 합작투자 대학교를 설립하였다.
2018년 8월에 듀크쿤산대학교는 2022년 졸업 예정인 첫 학부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첫 학부생 중 175명은 중국 출신이고, 적어도 50명이 해외 출신일 것으로 예상된다.
듀크쿤산대학교를 졸업하는 학생들은 듀크대학교로부터 미국 학위를 받고, 170,000명 이상으로 구성된 듀크대학교의 세계적인 졸업생 네트워크에 합류하게 된다. 졸업생은 또한 듀크쿤산대학교로부터 중국 학위를 받고, 중국에서 기회의 문을 열게 된다.
듀크쿤산대학교 부총장이자 中美과학기술 관계 전문가인 Denis Simon은 “이들 청년은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여러 문화를 체험하며, 자신과 매우 다른 사고를 하는 사람들을 만나게 될 것”이라며 “이와 더불어 세계 최대의 경제 대국인 미국과 중국에서 살고 체험하며, 열정적이고 끈끈한 관계를 자랑하는 듀크 졸업생 네트워크에 합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Simon 부총장은 “듀크쿤산대학교에서 4년간 학습하고 좋은 직장을 잡을 뿐만 아니라 21세기 최첨단 일자리를 정의하고 창출할 수 있는 능력까지 갖춘 상태로 졸업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듀크쿤산대학교의 학부생 교육 프로그램은 교양 전통을 기반으로 한다. 학생들은 입학 후 2년 이내에 자신의 전공을 선택해야 한다. 그 전에 학생들은 자신의 개인적인 학문적 관심을 탐색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수많은 분야에 관한 강의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게 된다.
학생들은 매우 다양한 교육과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현장 학습 기회를 이용하고, 의미 있는 인턴십 경험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대표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연구와 결과 분석을 통해 전문 지식을 심층적으로 탐색할 기회도 얻게 된다.
또한, 듀크쿤산대학교 학생들은 교내에서 진행되는 연구를 수행할 기회도 얻고, 교수와 연구원이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도 있다. 듀크쿤산대학교는 응용물리공학, 국제 건강, 환경 연구, 컴퓨터 실험실 및 데이터 사이언스 등 여러 국제 연구 센터를 학부생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출처: 듀크쿤산대학교(Duke Kunshan University)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