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임은진 이유미 기자 =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창사 이래 최대 매출과 최대 수익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2조5천44억원, 영업이익 43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7.6% 늘었고 영업이익은 109% 신장했다.
주력 사업인 식자재 유통부문의 경우 가정간편식(HMR) 원재료 등을 공급하는 송림푸드 소스 매출과 자회사인 프레시원 매출이 전년 대비 10% 이상 증가하면서 사상 처음으로 매출 2조원을 넘었다.
단체급식 부문도 연간 수주 규모가 최고치를 기록하며 실적을 뒷받침했다.
글로벌 부문은 베트남 내수 유통 확대와 중국 내 유가공 제품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이 전년 대비 68% 신장했다.
CJ프레시웨이는 앞으로 독점 상품군 확대, 맞춤형 소스 개발 등으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송림푸드 3공장과 베트남 물류센터 등 국내외 인프라를 활용해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지난해 외식 경기 회복세가 주춤한 상황에서도 이런 성과를 낸 것은 지역밀착형 조직 개편을 통해 전국적인 영업 효율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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