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다른 소재와의 혼방 기법 등으로 가격을 낮춘 캐시미어가 겨울에 이어 봄철들어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은 봄 신상품이 나온 지난달 니트 전문 브랜드 '일라일' 매출이 가을 신상품 출시시기인 지난해 9월과 비슷했다고 8일 밝혔다.
트렌치코트, 가죽 재킷 등 봄 외투 안에 입을 수 있는 울·캐시미어 혼방 니트와 카디건 수요가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일라일은 프리미엄 니트 대중화를 표방하며 일반 캐시미어 니트보다 40∼60% 가격이 낮은 상품을 선보이는 신세계 자체 브랜드이다.
일라일은 애초 겨냥한 20대 후반, 30대 여성 고객뿐만 아니라 40대와 50대도 끌어들이고 있다고 신세계백화점은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9일부터 사흘간 일라일과 캐시미어 전문 브랜드 델라라나의 2018 봄·여름 신상품 10% 할인 행사를 한다.
대표상품으로는 델라라나 캐시미어 카디건 59만8천원, 일라일 후드 니트 카디건 36만8천원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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