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공단, 체육시설업 운영자·종사자 교육도 실시계획
![](https://img.yonhapnews.co.kr/etc/inner/KR/2018/03/08/AKR20180308116600007_01_i.jpg)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국민의 안전한 체육활동을 위해 체육시설 업종별 안전관리·점검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체육대학교 연구진이 참여했으며 17개 체육시설업 중 일반 국민의 이용률이 높은 수영장, 골프연습장, 스키장 등 3개 업종의 가이드를 우선 펴냈다.
업종별 특성을 고려해 제작된 가이드는 시설의 안전관리·점검 개요를 시작으로 관련 법령, 안전점검 방법, 안전사고 대처 방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짜임새 있고 알기 쉽게 정리돼 체육시설 운영자들의 안전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공단은 기대한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 한국수영장경영자협회, 한국골프연습장협회, 한국스키장협회와 협의해 가이드를 배포하고, 해당 체육시설업 운영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교육을 할 계획이다"라며 "안전한 체육활동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단은 향후 5개년 계획에 따라 모든 체육시설업종에 대해 순차적으로 안전관리·점검 가이드를 발간할 예정이다.
체육시설 안전관리·점검 가이드는 오는 20일 오픈예정인 체육시설알리미(www.spoinfo.or.kr) 자료실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hosu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