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5:00

입력 2018-03-11 15: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5:00

■ 판 커진 남북정상회담, 북미정상회담의 '리트머스 시험지'로

오는 4월 말 판문점에서 개최되는 남북 정상회담이 역사상 처음으로 5월 중 열리는 북미 정상회담의 성공 여부를 가늠해볼 '리트머스 시험지'로 부상하고 있다. 남북관계를 큰 틀에서 복원하고 교류·협력을 활성화하는 차원을 넘어 한반도 문제의 '직접 당사자'로서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북미 정상간 '합의의 기초'를 다지는 무대가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전문보기: http://yna.kr/N3RL9K7DAYE



■ 검찰, 안희정·김지은 진술분석…추가폭로자 "금주 고소"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행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혐의 입증을 위한 진술 내용 및 압수물 분석에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11일 검찰에 따르면 이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서부지검은 지난 9일 소환 조사한 안 전 지사와 안 전 지사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전 충남도 정무비서 김지은씨의 진술 내용을 면밀히 분석 중이다.

전문보기: http://yna.kr/f3Ru9KDDAYZ


■ 예고없이 날아온 GM의 투자 이메일…정부 "실사나 제대로"

제너럴모터스(GM) 측이 한국GM 정상화 방안의 윤곽을 담은 이메일을 최근 정부에 보냈다. 출자 전환과 신규 투자, 신차 배정 등의 내용이 담긴 이메일이다. 정부와 산업은행은 GM의 메일에 대해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고 있다. 기존 주장과 크게 달라지지 않은 내용인 데다 경영정상화 방안을 논의할 시점이 아니기 때문이다.

전문보기: http://yna.kr/0dRH9KSDAXC


■ 박수현 "불륜 의혹은 거짓…부정청탁 거절에 보복성 정치공작"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예비후보인 박수현 청와대 전 대변인은 11일 자신에게 제기된 여성당직자 특혜공천 및 불륜 의혹이 날조된 거짓이라며 청와대 대변인 재직 시 부정청탁을 거절했다가 보복성 정치공작에 시달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 예비후보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청와대 대변인 재직 시 전 부인과 이혼 협의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수백억대의 특혜를 주도록 강요받았지만 거절했다"며 "이후 충남지사 예비선거에 등록하자 특혜를 요구했던 장본인들이 기획 조작된 기자회견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s2Rw9KLDAYr


■ '위기의 조선업' 2월 취업자 22% 감소…3만7천여명 줄어

구조조정이 진행 중인 조선업종의 고용보험 가입자(취업자) 수 감소율이 11개월 연속 20%대 감소세를 이어갔다. 11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월 노동시장 동향'에 따르면 조선업종의 취업자 수는 전년도 같은 기간보다 3만7천800명 줄어 22.1%의 감소율을 보였다.

전문보기: http://yna.kr/DtRO9K7DAWp


■ '베이비붐 세대' 공무원 퇴직자 쏟아져…사회공헌에 활용

베이비붐 세대(1955년∼1963년 출생) 공무원 퇴직자들이 본격적으로 사회에 쏟아져 나옴에 따라 이들을 사회공헌에 활용하는 사업이 강화된다. 특히 '58년 개띠'라고 불리는 1958년생은 베이비붐 세대의 상징이며 지난해 명예퇴직을 했거나 올해 만 60세로, 대부분 공직에서 물러난다.

전문보기: http://yna.kr/x2Rm9K1DAYl


■ 서울 고급주택 가격 1년새 13% 뛰었다…세계 3위

서울의 고급주택 가격이 최근 1년 동안 13% 뛰어올라 전 세계 도시 중에서 상승폭 3위를 기록했다. 11일 영국 부동산 정보 업체인 나이트프랭크가 발표한 '프라임 글로벌 도시 지수'(Prime Global Cities Index)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서울 고급주택 가격은 전년 동기보다 13.2% 상승했다. 이는 조사 대상인 세계 각국의 주요 도시 42곳 중 3번째로 가파른 속도다. 특히 지난해 3분기 7위를 기록했던 데 비해 4계단 뛰어올랐다.

전문보기: http://yna.kr/LeRO9KNDAXY


■ 자동차번호판 바뀐다…'333가4444'또는 '22각4444'

자동차 번호판 체계가 내년 상반기부터 바뀐다. 현재 '22가4444' 같은 번호 체계에서 맨 앞에 숫자 1자리를 더한 '333가4444' 체계나 한글에 받침을 더한 '22각4444' 체계 중 하나로 결정한다. 국토교통부는 11∼25일 새로운 자동차 등록 번호판 개선안 마련을 위해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 의견을 수렴한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o2Ro9KFDAYU


■ 서울도서관 '만인의 방' 내일 철거…"전시품 고은 시인에 반환"

고은 시인의 삶과 문학을 조명한 전시 공간인 서울도서관 '만인의 방'이 시인의 성추행 논란 속에 결국 12일 철거된다. 서울도서관은 12일 오후 '만인의 방'을 철거할 예정이며, 이 자리에는 서울광장의 역사를 조명하는 전시 공간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만인의 방'은 고은 시인이 자신의 대표작 '만인보'(萬人譜)에서 따 직접 이름 붙인 공간이다. 시인이 25년간 '만인보'를 집필한 경기도 안성시 '안성서재'를 재현한 곳과 기획전시 공간 등으로 꾸며졌다.

전문보기: http://yna.kr/U3R09KvDAYW


■ -패럴림픽- 신의현, 크로스컨트리 15㎞ 동메달…한국 첫 메달

장애인노르딕스키 간판 신의현(37·창성건설)이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장애인올림픽)에서 한국에 첫 메달을 안겼다. 신의현은 11일 강원도 알펜시아 바이애슬론 센터에서 장애인 크로스컨트리스키 남자 15㎞ 좌식 종목에서 42분 28초 9를 기록해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전문보기: http://yna.kr/A3RM9KtDAY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