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편의점 CU(씨유)는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VR상품진열안내서'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CU는 그동안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매년 두 차례 효율적인 상품 진열을 안내하는 '상품진열안내서'를 책자 형태로 배부해왔다. 'VR진열안내서'는 기존 책자 형식의 안내서를 VR 기술로 구현한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하반기 시범운영을 마쳤다.
가맹점주는 전용 모바일 앱으로 'VR진열안내서'에 접속해 계절적 특성과 최신 소비 트렌드에 맞춰 가상현실 점포에 구현된 상품 진열을 둘러볼 수 있다.
가상현실 점포의 도시락 냉장고, 스낵 진열대, 음료 냉장고 등 주요 포인트를 클릭하면 진열 상품의 특징과 해당 상품들의 매출 순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가맹본부의 노하우를 효과적으로 가맹점과 공유하도록 첨단 기술을 적용한 시스템 개발에 지속해서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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