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미니폰 9일 만에 1만대 팔려…신학기 효과 '톡톡'

입력 2018-03-18 08:00  

SKT 미니폰 9일 만에 1만대 팔려…신학기 효과 '톡톡'
스마트폰 중독 위험 차단해 초등학생 학부모 공략
수험생용 폴더폰 출시도 잇따라…맞춤형 마케팅 활발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신학기를 맞아 어린이와 수험생 맞춤형 모바일 기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18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이 지난 6일 출시한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쿠키즈 미니폰'(출고가 26만원)은 출시 9일 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SK텔레콤 키즈폰 중 최대 히트작으로 꼽히는 '쿠키즈워치 준1' 시리즈가 같은 기간 약 3천대가 팔린 것과 비교하면 3배 이상 빠른 판매 속도다.
SK텔레콤은 초등학교 2∼5학년 맞춤형 전략이 통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연령층은 손목시계형 키즈폰을 사용하기에는 크고, 스마트폰을 사용하자니 중독과 유해물에 노출될 위험이 있어 부모들의 고민이 컸다.
쿠키즈 미니폰은 이런 고객 요구에 맞춰 스마트폰 중독과 유해물 노출 위험을 원천 차단한 점이 특징이다. 웹서핑·앱스토어·카카오톡 등을 차단하고, 네이버사전·번역서비스 파파고·MP3 및 동영상 재생 등 학습 기능을 강화했다.
화면 크기도 3.2인치로 기존 스마트폰(약 5인치)보다 작고, 디즈니와 마블 등 인기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해 어린이 고객의 취향을 공략했다.
신학기를 맞아 인터넷 기능을 제한한 폴더폰과 피처폰 출시도 잇따르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16일 수험생을 겨냥해 폴더형 휴대전화 'LG폴더'(출고가 22만원)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필요하면 인터넷은 가능하지만, 애플리케이션 내려받기나 게임, 카카오톡 이용은 불가능하다.
카카오키즈는 지난달 말 인터넷은 차단하고 교육과 게임용 콘텐츠를 넣은 미니 피처폰 카카오키즈폰(출고가 16만5천원)을 선보였다.



알뜰폰업계는 수험생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세종텔레콤의 알뜰폰 스노우맨은 수험생(1999년∼2001년생) 중 폴더폰인 '삼성 마스터폰'(출고가 24만2천원)을 구매한 고객이 4월까지 1년 약정을 하면 단말 지원금 16만5천원을 제공한다.
헬로모바일은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EBS열공폰 무료 체험단을 모집 중이다. EBS열공폰(갤럭시J7)은 일반 앱 사용은 제한하고 학습 콘텐츠는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스마트폰이다.
업계 관계자는 "3월은 수험생들이 공부에 집중하기 위해 인터넷 이용을 차단·제한하거나 폴더폰으로 기기를 변경하는 횟수가 가장 많은 달"이라며 "취학 어린이를 둔 학부모를 포함해 당분간 고객 수요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okko@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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