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갤럭시S9 시리즈 출시와 함께 소비자 봉사단인 '갤럭시 팬 큐레이터'를 처음으로 운영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갤럭시S9을 체험할 수 있는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는데, 갤럭시 팬 큐레이터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진정성 있게 제품을 안내함으로써 갤럭시 매력을 전달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한다.
삼성전자는 1월 갤럭시 팬 큐레이터를 모집했으며 약 일주일동안 총 1천700여명이 신청했다. 특히 40∼60대 시니어의 신청 비율이 20%에 달하는 등 다양한 연령대에서 높은 참여를 보였다.
최종 선정된 갤럭시 팬 큐레이터는 지난달 28일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발대식을 하고 전국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활동중이다.
갤럭시 팬 큐레이터는 갤럭시S부터 노트8까지 모든 갤럭시 제품을 사용한 열렬한 팬부터 인기 유튜버, 얼리어답터까지 다양한 직업과 개성의 소비자로 구성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교감하는 새로운 체험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 친밀하게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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