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현대해상 영업 포털 시스템 구축…AI 챗봇 적용

입력 2018-03-22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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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 현대해상 영업 포털 시스템 구축…AI 챗봇 적용
보험 설계사 맞춤형 업무 지원…"처리 속도 30∼40%↑"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SK주식회사 C&C는 현대해상화재보험㈜ 영업 포털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시스템 구축은 작년 12월 시작돼 총 13개월이 걸렸다.
이 시스템은 보험 설계사 맞춤형 업무 지원을 목표로 보험 가입 설계와 청약 처리 업무 절차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시스템 구축 과정에는 금융감독원 정보보호 규정에 따른 망분리와 함께 개방형 차세대 웹표준 기술인 HTML5,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챗봇, 사용자 맞춤형 환경 개선(UX) 등이 적용됐다.
이 가운데 챗봇은 SK C&C의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브릴'을 기반으로 설계사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24시간 제공한다.
현대해상화재보험은 "포털 개선으로 설계사의 업무 처리 속도가 30~40% 이상 향상됐다"고 전했다.


okk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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