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여자 컬링 국가대표 선수들이 모델로 출연한 LG[003550] 무선청소기 광고 동영상이 유튜브 조회 수 500만건을 넘어섰다.
LG전자[066570]는 지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팀 킴(Team Kim)'으로 불리며 맹활약한 경북체육회 소속 여자 컬링팀이 등장한 무선청소기 광고 시리즈가 공개 보름 만에 500만 뷰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특히 지난달 17일 선보인 첫번째 광고는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 수 35만 뷰를 넘기며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고 사흘 만에 100만 뷰를 돌파한 뒤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팀 킴이 출연하는 LG전자 광고는 컬링 경기를 모티브로 활용해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과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 신제품을 소개했다.
huma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