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연합뉴스) 수원시는 4일 시청 대강당에서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 출범식을 열고 324명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수원화성문화제추진위원회는 ▲ 프로그램 기획분과 ▲ 홍보분과 ▲ 어린이·청소년·청년분과 ▲ 재정분과 ▲ 음식거리분과 ▲ 거리질서 안전분과로 구성됐다.
추진위원회는 수원화성문화제·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과 관련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시민 공모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올해 제55회 수원화성문화제는 10월 5일부터 7일까지 화성행궁, 연무대 등 수원화성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는 시민추진위원회가 기획·제안한 프로그램을 20개 이상 운영할 예정이다.
화성시-IBK기업은행, 기업 운영자금 지원 협약
(화성=연합뉴스) 화성시는 4일 시청 접견실에서 IBK기업은행과 '일자리 창출 동반성장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화성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두고 1년 이상 사업을 한 중소기업은 0.83~2.23%의 금리를 적용받아 최대 3억원까지 운영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게 된다.
화성시가 30억원, 기업은행이 60억원을 부담해 총 90억원의 기업 대출지원금을 마련했다.
운영자금 대출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화성시 홈페이지(www.hscity.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시청 기업지원과(향남읍 화성종합경기타운 내) 또는 IBK기업은행 발안지점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황성태 화성시 부시장은 "기술력은 우수하지만, 담보력이 약해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구직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지원내용은 화성시 기업지원과(☎031-369-3270) 또는 기업은행 발안 지점(☎031-359-90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황성태 부시장, 조영현 IBK기업은행 CIB그룹 부행장, 김영주 경기남부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